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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LP 이용 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제공에 대한 동의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가톨릭대학교 의생명산업연구원(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CELP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관계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CELP관련 제반 서비스
  • 회원 :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할 목적으로,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상에 게시한 글, 사진, 동영상, 음성 및 각종 파일 및 링크 등 (형태와 유형을 제한하지 않음)
  • 유료 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각종 정보 콘텐츠 및 특정 "서비스"에 대한 확장·추가 기능 포함) 및 제반 서비스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 초기 화면 등에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법에 따라 개정 약관 적용일 3일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개정 사항인 경우 공지 외 일정 기간 "서비스" 내 이메일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통지합니다.
  • "회원"은 개정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회원"은 개정된 약관이 전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명할 수 있으며, "회원"이 15일 이내에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안내에 따릅니다.
제 2장 회원 가입 및 정보 관리
제 5조 회원 가입 절차
  •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 희망자가 이 약관을 읽고 "동의" 버튼을 누르거나, "확인" 등에 체크하는 방법을 취한 경우 이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위한 가입 신청은 이용 희망자가 제1항의 방법으로 이 약관에 동의 의사를 표하고, "회사"가 정한 온라인 회원 가입 신청서에 "아이디(ID)"를 포함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한 후 "가입"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실명 인증이 불가능한 외국인의 가입 신청 등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이용 희망자에게 가입 승인을 위한 별도 서류를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가입 신청 단계에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이 약관 외 정책 등에 대한 동의 절차가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필수적이라 인정되는 정책 등에 대한 동의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가입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에 의해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회원 가입 신청이 제한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 등의 목적으로, 가입 신청 단계 중 실명 인증 등 이용 희망자가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을 수 있으며, 해당 절차가 완료되지 않을 경우 가입 신청이 완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이용 계약의 성립, 가입의 승인 및 제한 등
  • 회원 등록은 제5조에 정한 절차에 의한 이용 희망자의 회원 가입 신청서의 제출과 "회사"의 승인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 희망자가 필수 사항 등을 성실히 입력하여 회원 가입 신청서의 제출을 완료하였을 경우 필요한 사항을 확인 후 지체 없이 가입을 승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 약관 제5조제2항의 단서에 의하여 회원 가입 신청서 외 이용 희망자가 별도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제1항에 명시된 절차가 완료되어 이용 희망자의 가입 신청이 "회사"에 의해 승인된 시점을 이용 계약의 성립일 또는 체결일로 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등록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 등록 승인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한 경우
    •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 이 약관 제18조제2항에 의해 "회사"가 이용을 제한했던 "회원"이 다시 회원 가입 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 이용 희망자의 서비스 이용이 명백하게 관계 법령 및 사회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가입 신청한 "아이디(ID)"가 이 약관 제9조제2항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제 7조 회원 정보의 변경
  • "회원"은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실명, "아이디(ID)" 등 일부 항목의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 "회원"은 회원 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 중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개인정보 관리 페이지에서 이를 수정하는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이름
    • 이메일, 전화번호 등 연락처
    • 소속기관
    •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항목
  • "회사"는 "회원"이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 8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회원"이 가입시 기재한 개인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획득한 금융거래정보 등의 내용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9조 회원 ID 등의 관리 책임
  •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ID)"에 개인정보의 유출 우려가 있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는 경우, 또는 "회사" 또는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ID)"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ID)"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합니다.
  •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 또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이용개시 및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 개시일은 이 약관 제6조제2항의 "이용 계약의 성립 또는 체결일"로 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유료교육비 대금 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하게 할 수 있으며, 이 시점을 이용 개시일로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3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 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 또는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변경 및 중지
  •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또는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 등은 그 변경 전 3일 이상 해당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관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서비스" 제공 및 보안에 관련된 설비에 대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등의 보호를 위해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공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3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회원 가입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 변경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에 외설 또는 폭력적인 "게시물"을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약관 또는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1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 사항이나 이메일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 관련한 안내 사항, 관계 법령에 따른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회신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 등에 대하여 수신 거절 의사를 밝힐 수 있습니다.
  •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또는 모사전송기기(팩스)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에 관련한 안내 사항, 관계 법령에 따른 "회원"의 거래 관련 정보 및 고객 문의에 대한 회신 등은 제외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 거절 의사를 "회사"에 밝힐 수 있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하거나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모사전송(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에 동의를 받습니다.
제16조 "게시물"의 관리
  •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이때, 권리자는 "회원"의 자격을 보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 침해가 인정될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임시 조치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7조 권리의 귀속
  • "회사"의 "서비스" 및 "회사"가 개인을 포함한 협력 업체와 제휴하거나 자체적으로 작성하여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은 "회사" 또는 협력 업체에 귀속됩니다.
  •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을 보유한 협력 업체는 제공한 콘텐츠에 관한 제반 사항과 법적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협력 업체의 법적 문제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이용 제한
  •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 제13조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 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 조의 이용 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을 이용 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 정책에서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로그인 시도시 안내 페이지, 이메일 기타 방법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나 제3자가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을 근거로 민·형사상 법적 조치 등을 취하는 경우, 해당 법적 조치가 완료될 때까지 관련 "게시물" 또는 해당 "서비스"로의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제13조에 규정된 의무를 위반하여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유료 서비스" 및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및 권한도 박탈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별도의 보상 및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계약의 해제 및 해지
  •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회원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 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의 전체 또는 일부를 일정 기간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신청이 처리되는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되며, 이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강의실, Q&A 등 개인화 "서비스"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모두 "회사"가 소유권 및 삭제 권한을 가집니다. 다만, "게시물" 삭제를 관리자에 요청시 경우에 따라 삭제 가능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에 대한 개별 계약을 제한 또는 해지할 수 있고, "게시물"의 보관에 대하여서는 제3항을 준용합니다. 이 때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로 봅니다.
  •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2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 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전체 "서비스"에 대한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게시물"의 보관에 대하여서는 제2항 내지 제3항을 준용합니다. 이 때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는 "제5항에 근거하여 '회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로 봅니다.
  • 제4항 내지 제5항에 따라 "회사"가 전체 또는 개별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로그인 시도시 안내 페이지, 이메일 기타 방법 등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 제1항 내지 제3항에 따라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이용 계약 체결 당시 사용하였던 "아이디(ID)"는 "회사"가 정책에서 규정한 일정 기간 동안 재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 4장 기타
제20조 책임의 제한 및 면책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협력 업체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하여 관하여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 혹은 분쟁이 발생한 경우 등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분쟁의 해결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제기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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